본문 바로가기

남매

[한라서비스] 제주도 차량 탁송, 만족 그 이상! 직접 이용해보니 이렇습니다!(장단점 포함)

 

아기와 함께 제주도 살기를 계획하면서 차량을 렌트할지 탁송을 보낼지 고민이 되나요? 아기와 함께 하는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많은 짐들이 부담스러울 거예요. 6월 아기와 함께하는 제주도 살이와 내돈내산 직접 차량 탁송 서비스를 경험해 본 결과, 무조건 차량 탁송 추천입니다. 많은 제주도 차량 탁송 전문 업체들이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꼼꼼히 비교해 본 후 <한라서비스> 차량 탁송 서비스를 선택하고 이용한 후기를 기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을 탁송보낼 때 많은 짐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실을 수 있는 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꿀팁 공유해볼께요. 

 

제주도 차량 탁송 서비스 : 장단점 심층 분석

제주도 14박 15일의 일정 동안 렌트할 생각으로 업체 비교를 해보았는데 2주 단위로 렌트해 주는 업체가 많지 않았다. 보험, 카시트 비용까지 고려한다면, 금액적으로 큰 차이가 없는 차량 탁송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아기(32개월 첫째, 8개월 둘째)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는 점을 고려해 봤을 때 차량 탁송 서비스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많은 짐들을 차에 모두 실어 보낼 수 있다. 휴대용 베이비룸, 보행기, 분유포트 등 무겁고 부피를 크게 차지하는 짐들을 챙겨갈 수 있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차량 악세사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카시트, 핸드폰 거치대, 등받이 수납주머니, 햇빛 차단 커튼 등 나에게 익숙하고 편리한 것들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 자동차 보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보장 내용 유지된다. 렌트 차량 보험을 선택하는 문제는 언제나 머리가 아팠는데 그런 스트레스가 없다.
  • 부부 모두가 익숙한 차량으로 여행 내내 운전이 가능하다. 우리 차량은 부부 모두가 운전이 가능했기 때문에 남편이 술을 먹고 나에게 믿고 대리운전을 맡길 수 있어서 남편이 더 좋아했다... 제주도 길은 초행길이고 꼬불꼬불하고 어렵고 좁은 길이 많아서 나도 익숙하지 않은 차량이었으면 운전이 힘들었을 것 같다.
  • 짐이 없기 때문에 공항에서 몸이 가볍다. 출발하기 전 미리 차량 탁송을 보내기 때문에 비행기 타는 당일 김포 공항에서 가벼운 짐만 챙겨서 아기들 케어에 집중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돌아오는 제주도 공항에서도 공항 게이트에서 차 키만 건네드리면 되기 때문에 어깨와 두 팔이 아주 가벼울 수 있다.
  • 차량을 내맘대로 더럽게(?) 사용해도 된다. 바다에 가서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실컷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이번 제주도 여행의 목표였는데 그럴 때마다 차가 모래와 쓰레기들로 많이 더러워졌다. 모래놀이뿐만 아니라 아기가 타는 자동차라면 과자 부스러기나 더러운 신발 등으로 차를 깨끗하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을 텐데 만약 내 차량이 아니라 렌터카였으면 청소 스트레스가 심했을 것이다.

 

물론 차량 탁송 서비스의 단점도 없지는 않다. 

 

  • 출발이 월요일이라면, 금요일에 차량을 보내야 할 수도 있다. 주말 픽업 일정은 업체마다 조금씩 달랐는데 <한라서비스>를 이용했던 나의 경우에는 월요일 출발이었기 때문에 토요일 오전 10시에 짐을 실어 주차장에서 차를 건네드렸다. 분유포트, 침대가드, 보행기 등의 아기 필수 짐들을 미리 실어 보내니 주말 동안 육아하는데 조금의 어려움은 있었다. 
  • 집에서 공항 간 이동할 때 택시나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야 한다. 나의 경우에는 김포 공항으로 이동 시에는 시어머니가 계셨기 때문에 카카오택시를 미리 예약해서 이용했다. 여행이 끝난 후 공항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에는 아이들에게 대중교통을 경험시켜 주고 싶어서 지하철과 택시를 이용했다.
  • 여행이 끝난 후 다음 날에 차를 탁송 받을 수 있다. 차보다 우리가 먼저 집에 도착하기 때문에 다음날 14시쯤에 차량이 도착하기 전까지는 차 없는 삶이 조금 불편할 수 있다.

 

그러나 위와 같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여행 내내 차량 탁송으로 인한 편리함이 훨씬 크기 때문에 다음에도 고민 없이 무조건 차량 탁송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다. 특히 아기가 있는 가족의 경우, 짧은 거리 이동에도 많은 짐과 에너지가 소모되고 육아로 인해 정신이 많이 없을 것이다. 만약 렌트를 한다면 렌트 셔틀버스 타서 예약 시간 맞춰서 차량 픽업하고 연료 채우고 깨끗하게 사용하고 나중에 다시 반납하고 셔틀버스 타고 공항으로 돌아와야 하고.. 헥헥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생각하면 아찔하다. 금액적으로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차량 픽업 서비스가 주는 가치는 충분하다. 

 

차량 탁송 서비스 업체 선정 가이드 : 왜 <한라서비스>를 선택했을까?

차량 탁송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면 다음으로 결정할 것은 '어떤 탁송 업체를 이용할 것인가?'이었다. 제주도 탁송 전문 업체는 많았지만 나는 규모가 크고 후기가 많은 신뢰할 만한 업체를 선정하고 싶었다. 네이버 카페를 통해 제주도 보름살이 숙소를 예약했기 때문에 카페 제휴업체에서 견적을 받아보기로 했다. 카페에 믿을 만한 홍보 및 정보와 후기 글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숙소 계약이 계속해서 이루어진다는 점, 숙소가 관리가 잘 되었을 거라는 기대감 때문이었다. 물론, 회원가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선택에 영향을 주었다. 

 

카페 제휴 업체는 총 5개의 업체가 있었고 여행 일정, 차량 모델, 주소 등의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견적을 문의하면 쪽지를 통해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대부분 하루 내에 답장이 왔고 그렇지 않은 업체는 걸렀다. 제휴 업체 외에 검색해서 찾은 업체 세 곳에도 추가로 견적을 문의했다. 내가 고려한 조건은 다음과 같다.

 

✔️ 캐리어 탁송 조건으로 예산 70만 원 내에 가능한가

✔️ 규모가 크고 후기가 많은 업체인가

✔️ 응답이 빠르고 상담이 친절한가

✔️ 차량을 평일이 아닌 주말에 전달 가능한가

✔️ 계약금이 일부 금액인가, 전액인가

 

8개 정도의 업체에 모두 견적 문의를 해본 결과, 위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한라서비스>를 선택하기로 했다. 내가 받은 견적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 아래와 같이 공유한다. 프로모션이라고 오늘까지 계약하면 할인가에 해주겠다는 업체, 계약금을 전액을 요구하는 업체들은 잘 걸러내야 할 것 같다. 

 

직접 이용해본 <한라서비스> , 내돈내산 견적 공유 및 만족 후기

-6월 초 왕복 일정, 경기도 시흥에서 차량 픽업, 캐리어 탁송, QM6

위 정보를 토대로 69만 원의 견적을 받았으며 예약금은 10만 원, 잔금은 출발 일주일 전 완납 조건이었다. 카카오톡 상담 응답도 빨랐으며 차량 및 여행 일정이 여러 번 바뀌게 되어 재문의드렸을 때도 친절히 안내해 주셨다. 아기 짐들이 있어 최대한 늦게 차량을 가지고 가시면 좋겠다고 부탁드리니 금요일이 아닌 토요일 11시로 시간을 늦춰주셨던 점이 참 감사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제주도 공항에서도 따로 주차장에서 만나는 것이 아니라 공항 4번 게이트 앞에서 만나 차에서 내려 바로 차 키를 건네드렸기 때문에 훨씬 수월했다. 또한 계약서, 주의사항, 보험 관련, 탁송 과정 중 사진 전송을 위한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하여 계속하여 안내 메시지를 주셨기 때문에 차량을 맡긴 입장에서 크게 안심이 되었다. 

 

결론적으로 내돈내산 <한라서비스> 차량 탁송 서비스 이용은 기대 이상의 만족이었다. 가족 모두가 많은 짐이나 차량과 관련된 일정에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여행의 즐거움이 훨씬 더해졌던 것 같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제주도 살기를 계획하고 있고 꼼꼼히 차량 탁송 업체들을 비교해보고 있는 스마트한 소비자분들께 기꺼이 한라서비스 차량 탁송을 추천드린다. 

 

제주도 탁송 한라서비스

http://hallaservice.co.kr

 

제주도탁송 한라서비스 - 전국자동차탁송의 모든것!

한라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 609-25-06139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4-제주연동-0013 주소 : 제주시 신대로 145, 6층 3-04호 전화 : 0507-1394-9333 | 팩스 : 070-8250-9334 이메일 : help@hallaservice.co.kr Copyright(c) Halla

hallaservice.co.kr

 

제주도 차량 탁송 똑똑하게 이용하기 : 아기 있는 4인 가족, 짐 싸는 노하우 대공개!

✔️ 차량용 미니 청소기를 꼭 챙겨가기

✔️ 뒷좌석 양쪽에 그늘 막이용 암막 커텐 설치하기(아기 낮잠에 유용)

✔️ 차량 사이드 포켓 모두에 넉넉하게 대용량 물티슈 챙겨가기

✔️ 신발은 운전석과 조수석 아래에 챙겨가기

✔️ 캐리어보다는 뚜껑있는 박스에 종류별로 짐 챙겨 쌓기(ex. 아기옷, 어른옷, 부엌용, 물놀이용 등)

✔️ 제주도 생활하다보면 자주 다이소, 하나로 마트에 방문하므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짐은 제주도에서 구매하기

✔️ 조미료를 일회용 통이나 비닐에 소분하여 아이스 박스에 챙겨가기

✔️ 쿠팡으로 숙소에 필요한 짐 배송시켜 놓기(ex. 아기 기저귀, 분유, 물, 바비큐 준비물품 등)